KARIU의 IT 블로그

코세라(Coursera) 재정 지원 신청 하기 본문

정보

코세라(Coursera) 재정 지원 신청 하기

카리우 2021. 4. 25. 22:43
반응형

 수학의 필요성을 느껴 관련 강의를 찾아보던 중 코세라를 발견하였습니다.

 코세라는 유명한 외국 대학의 수업을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일명 MOOC 라고도 하죠.

 

 코세라 강의들을 "듣는 것만" 하면 무료인데 수료증을 받으려면 유료로 등록을 해야됩니다. 또한 무료로만 들으면 연습문제를 풀거나 과제를 할때 채점이 안되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저는 수료증이 필요해서 유료로 들어야되는데 코세라에서는 재정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 신청하면 무료로 등록이 가능합니다! 물론 수료증도 정상적으로 발급이 되구요.

 

www.coursera.org/specializations/mathematics-machine-learning

 

머신 러닝 수학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에서 제공합니다. 머신 러닝 수학. Learn about the prerequisite mathematics for applications in data science and machine learning 무료로 등록하십시오.

www.coursera.org

 

 제가 듣는 수학 과정은 임페리얼 칼리지 런던에서 제공하는 머신 러닝 수학입니다.

 

 총 3개의 파트로 나뉘어져 있는데 각각의 파트마다 재정지원 신청을 따로따로 해줘야합니다.;;

 

 전 선형대수학(linear-algebra) 먼저 재정 지원 신청을 하여 승인 받고 거의 수강할 때 쯤 다음 강좌인 미적분학(Multivariate Calculus) 재정 지원 신청을 하여 얼마 전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재정 지원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체크박스 모두 체크해주시고 문장을 입력하라는대로 입력해줍니다.

 

 

 그런 다음 신상정보를 묻습니다.

 

 연 소득은 0이라고 해주세요. 조금이라도 소득이 있으면 안 해줄거 같아서 0이라고 표시했습니다.

 

 

 

 당연히 소득이 0이니 수강료를 결제할 수 있는 금액도 0이라고 해줬습니다.

 

 그리고 재정 신청 하려는 이유와 이 강좌를 수강하면 경력 목표를 달성하는데 어떤 도움을 주는지 영어로 150단어 이상 작문하셔야 합니다. ;;

 

 저게 제일 힘들었습니다. 150단어가 은근 많아서 내용을 불려서 쓰느라 힘들었습니다. ㅠㅠ 공짜로 듣고 싶으니 당연히 저런 수고를 해야죠.... 흑흑...

 

 저 두 질문의 답을 모두 작성하면 제출하기 전에 "이 강의를 결제하기 위해 저금리 대출을 받을 생각이 있냐?" 라고 물어보는데 당연히 받을 생각이 없다고 영어로 적어주시면 됩니다.

 

 신청이 모두 완료 되면 2주 후에 결과를 알려준다고 합니다.

 

 정말 딱 2주 후에 결과를 알려줍니다. 

 

 

 이러한 메일을 받으면 승인이 완료되어 무료로 강좌에 등록 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2번 재정 지원 신청을 하였는데 모두 거절 없이 승인 되었습니다. 작문을 150단어 이상으로만 하면 왠만하면 승인 시켜 주는 것 같습니다. 

 

 코세라 강의의 질은 정말 좋습니다.

 전 수학을 듣는데 강의 외에도 연습문제라던가 프로그래밍 숙제 부분이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수학 강의인데 중간중간에 파이썬으로 프로그래밍을 하는 부분이 있는데 새로웠습니다. 프로그래밍을 전혀 모르시는 분들도 설명이 매우 자세히 나와 있어서 잘 하실 수 있습니다.

 

 단, 한가지 단점은 모두 영어로 되어있습니다.. (강제 영어공부)

 아쉽지만 지금까지 머신 러닝 수학 과정은 한국어 자막이 없습니다. 누군가 한국어로 자막을 만들어주면 생기는데 아무도 없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