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IU의 IT 블로그

[패스트캠퍼스]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일러스트레이터 웹디자인 첫걸음 - 5주차 본문

카테고리 없음

[패스트캠퍼스] K-디지털 기초역량훈련 일러스트레이터 웹디자인 첫걸음 - 5주차

카리우 2022. 9. 4. 16:25
반응형

개요

 

드디어 마지막주차 수업까지 다 들었다! 이번 주차에는 책 표지 디자인, 포스터 디자인 실습을 하였다. 실습의 갯수가 다른 주차에 비해 적었지만 하나하나 오래걸리는 작업이었다..

 

 

강의 내용

 

 

작업물 - 책 표지

 

이탈리안 가정식이라는 책 표지를 실습하였다. 저 그릇 만드는 부분이 너무 빠르게 지나가버려서 계속 강의를 앞으로 돌려가며 만들었다..

 

좀더 유연하게 패스를 이용하여 그림을 그리고 싶은데 아직도 많이 부족하다. 

 

색깔은 이탈리아 국기색에서 따왔다. 저렇게 배치해놓으니 제법 퀄리티가 괜찮아보인다.

 

여러가지 스타일에 대해서도 배웠는데 나는 특히 오른쪽 스타일이 더 마음에 든다. 시중에 저런 스타일이 많아서 그런지 더 책 같아보이고 글씨도 잘 보이기 때문이다.

 

 

작업물 - 연극 포스터

 

두번째 실습에서는 연극 포스터를 만들어보았다. 나는 실습예제를 그대로 따라하지 않고 나만의 포스터를 만들어보았다.

 

사진은 대충 내가 일본여행 갔을 때 찍은 것이다. 저 자유의 여신상은 일본 도쿄 오다이바에 위치하고 있는데 뉴욕에 있는 여신상을 모방한 것이다.

그래서 제목도 "지난 여름, 가짜 자유의 여신상에서."이다.

 

원래 모든 글씨를 흰색으로 하고 싶었는데 사진 자체가 밝아서 그런지 흰 글씨가 잘 안보였다. 그래서 제목 부분은 검은색 그림자를 줘봤는데 뭔가 더 촌스러워보이는 것 같다.. 

 

원래 영어제목도 쓰려고 했었는데 그건 귀찮아서 패스했다.

 

 

 

느낀점

 

이번 강의를 끝으로 5주동안 진행했던 K-디지털기초역량훈련이 모두 끝났다. 일러스트레이터를 하나도 몰랐던 나도 이번 강의를 통해 기본을 다질 수 있었고 여러가지 실습을 할 수 있어서 경험적인 면에서 도움이 되었다.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강사님이 마이크를 따로 사용하지 않는지 음질이 좀 별로였다. 이런 인터넷 강의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음질"이라고 생각한다.

다음부터 영상을 찍을 때 음질에 더 신경써주시면 좋겠다.

 

이제 파이널 프로젝트 하러 가야지~~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