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RIU의 IT 블로그

구텐베르크 프로젝트 (영문 무료 전자책) 사용법 feat. 무료로 영어 원서 읽기 본문

정보

구텐베르크 프로젝트 (영문 무료 전자책) 사용법 feat. 무료로 영어 원서 읽기

카리우 2020. 12. 29. 23:53
반응형

구텐베르크 프로젝트란?

 프로젝트 구텐베르크(Project Gutenberg, PG)는 인류의 자료를 모아서 전자정보로 저장하고 배포하는 프로젝트로, 1971년 미국인 마이클 하트(Michael Hart)가 시작했다.

 인터넷에 전자화된 문서(e-text)를 저장해 놓고 누구나 무료로 책을 받아 읽을 수 있는 가상 도서관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한다. 수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인터넷을 이용해 기여하여 만들어지는 프로젝트로 수많은 고전의 원문이 모여 있다.

 대부분 영문 서적이지만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에스파냐어, 네덜란드어, 핀란드어, 중국어, 포르투갈어, 라틴어, 스웨덴어, 에스페란토르로 된 책도 있으며 다른 언어 문서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출처 : 위키백과

 

 

구텐베르크 프로젝트 사이트

www.gutenberg.org/

위의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작가가 죽은지 50년이 넘어 저작권이 소멸된 책들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단점은 한국어로 된 책은 거의 없다는 것입니다. 보려면 영어로 봐야... ㅠㅠ

 

 위의 사진이 구텐베르크 프로젝트의 사이트 화면입니다.

 

 

 Search and Browse -> Book Search 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전 빨간머리앤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작가의 이름인 L.M Montgomery를 치고 검색을 했습니다.

 

 

 

 

 

 Anne of Green Gables가 나옵니다!! 그 외에도 빨간머리앤의 다른 시리즈들도 검색이 됐습니다.

 

 

 

 epub 파일, 킨들 파일 등등 다양한 파일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전 epub파일로 다운로드 받아 리디북스 리더기에 넣어 읽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리디북스 리더기에 넣은 모습입니다.

 직접 캡쳐 받을려고 했더니 리디북스에서 캡쳐를 막아놔서 폰 카메라로 찍었습니다. ㅠㅠ 표지 왼쪽 아래에 구텐베르크 프로젝트라고 적혀 있네요. 표지 디자인이 아쉽지만 무료니깐 그냥 감사히 여깁시다. ㅠㅠ

 

 

 내용입니다. 

 

 전 영어를 잘하지 못하여 읽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모국어처럼 생각 없이 읽어도 머릿속에 쏙쏙 들어오는 영어실력을 가지고 싶다..)

 

 구텐베르크에는 엄청나게 다양한 책들이 있으므로 영어 공부하실 때 도움이 많이 될 듯합니다. 

반응형
Comments